이용약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홈페이지 회원 가입 약관

제1조 목적

이 이용약관 (이하 ‘약관’)은 (주)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하 '한유원')이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이를 이용함에 있어 한유원과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한유원사이트’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한유원의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이용자"란 약관에 따라 한유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한유원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한유원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한유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한유원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마일리지’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한유원이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한유원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이메일 주소 등) 등을 누구나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한유원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령,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령,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령,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한유원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한유원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회원이 명시적인 의사표현을 통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한유원은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한유원에 송신하여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령,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령,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한유원은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 3. 기타 한유원에서 정하는 업무
한유원은 제공서비스의 품질 또는 기술적 사양에 대한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지속적인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 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한유원에서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한유원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이용 및 중단

질문에 대한 답변 등 한유원 또는 한유원이 지정한 사람이 회원의 요청에 응해야 하는 경우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 이용은 한유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한유원은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한유원이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한유원은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한유원이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한유원은 국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계약 체결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는 한유원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과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한유원은 제1항과 같이 가입 신청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 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한유원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한유원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4. 회원 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한유원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한유원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등록을 말소(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한유원은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이용자 회원의 회원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는 개인정보 관리 화면에서 탈퇴하거나, 본인 확인이 가능하도록 이름, 아이디 또는 전자 우편 주소,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를 기재하여 전자 우편으로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한유원은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대금 등의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 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4. 광고, 욕설, 비방, 제3자의 개인정보, 저작권 등 법령의 제한을 받는 내용 등을 포함한 글을 게시하는 경우
  • 5. 일반적인 이용 목적을 벗어나서 포인트 획득, 조회 수 상승 등의 이익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6.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한유원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으면 한유원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원은 가입일로부터 2년마다 재동의를 거쳐야 하며, 재동의 철회 시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한유원이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탈퇴 처리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처리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통지를 위한 정보가 누락되었거나 변경된 사유로 통지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30일간의 유예 기간을 둡니다.
회원 탈퇴 처리가 되면 포인트, 이벤트 당첨에 따른 경품 제공 등 탈퇴 이전에 발생한 모든 혜택 및 서비스 제공은 소멸 또는 중단됩니다.
한유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연령, 서비스 이용 내용, 시간 및 횟수 등에 따라 등급별로 세분하여 서비스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 식별을 위한 고정정보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한유원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한유원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휴대전화로 할 수 있습니다.
한유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웹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통지 합니다.

제10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한유원 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 1.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 2.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 3. 결제방법의 선택
  • 4.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제11조 계약의 성립

한유원은 제1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한유원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한유원의 승낙이 제13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2조 지급방법

한유원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 1. 계좌이체
  • 2. 신용카드 결제
  • 3. 온라인 무통장 입금
  •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제13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한유원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한유원은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4조 배송

한유원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한유원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5조 환급 반품 및 교환

한유원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한유원은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합니다.
  • 1.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몰"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 2.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 3.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 4.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제16조 개인정보보호

한유원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 수집항목에 대해서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명시합니다. (필수) : 성명,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이메일, 자택주소, 자택 전화번호, 핸드폰 번호, 문자서비스 수신여부
한유원에서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한유원에서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2.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한유원에서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한유원에서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한유원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한유원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한유원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한유원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활용범위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SMS문자 서비스 E-Mail링 서비스 당사이트 및 당사제휴사이트 발행인쇄물 발송서비스 당사가 진행하는 행사관련 문건발송서비스 등 당사가 주관하는 모든 행사

제17조 한유원의 의무와 책임

한유원은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한유원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한유원은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한유원은 회원들의 게시물을 사전심사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및 검토하지 않으며, 이에 대한 의무나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한유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한유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한유원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한유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8조 회원 ID 등의 관리책임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 ID,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본인 ID의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이것이 한유원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한유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원은 회원 ID, 비밀번호 및 추가정보 등을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즉시 이를 한유원에 통보하여 한유원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제19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한유원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한유원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2. 타인의 정보도용
  • 3. 한유원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4. 한유원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5.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6. 한유원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7.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20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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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1조 분쟁해결

한유원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한유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한유원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2조 정보의 제공

한유원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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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유원은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마일리지 제도의 운영

마일리지는 한유원에서 정한 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시가감되거나, 결제를 통해 구입할 수 있는 일종의 점수입니다.
한유원의 마일리지의 정책은 한유원의 사정에 따라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중 획득일 기준 2년이 지나도 사용하지 않은 것은 소멸됩니다.
한유원은 회원에게 지급된 마일리지에 따라 이를 보상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소득세법에 의거 일정비율의 세금을 공제하거나, 관리에 따르는 비용을 보전하기 위한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마일리지를 위법 부당한 방법 또는 한유원의 마일리지 정책 기준 이외의 방법으로 취득한 경우 한유원은 임의로 마일리지를 삭제할 수 있으며, 그와 관련해 제6조의 관련 처리규정에 따라 회원의 이용제한, 탈퇴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한유원의 동의없이 마일리지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할수없으며, 상속 범위에서도 제외됩니다.

제24조 면책조항

한유원은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한유원은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한유원은 회원의 귀책사유(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연락처 부실 기재 등)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한유원은 한유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손해를 입은 것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한유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한유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한유원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한유원은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한유원과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한유원과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