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민원 보호/서비스 헌장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기업민원 보호·서비스헌장

우리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전 임직원은
기업고객들에게 수준높은 민원 행정대응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기업 간 소통신뢰 민원행정' 을 실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할 것을 기업고객에게 약속드립니다.

  • 하나, 우리는 기업 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 제도나 관행을 수시로 정비·개선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구현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규제개선, 애로제기 등에 관하여 의견을 제출한 기업고객에 대하여, 어떠한 불이익을 주거나 차별을 하지 않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기업고객께서 불이익이나 차별을 받은 경우, 이를 조사하여 신속히 취할 것이며, 그러한 잘못이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규제, 제도, 정책을 수립, 이행하는 전 과정에서 기업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기업고객께서 신뢰할 수 있도록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기업민원 보호위반 사항에 대한 공정한 처리를 위해 중소기업 옴부즈만실을 통한 이의신청 절차를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옴부즈만(www.osmb.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