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사업

홈쇼핑 사업 메인

홈쇼핑 사업

홈쇼핑 판매 경험, 자금 및 인력 부족 등으로 홈쇼핑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한 홈쇼핑 방송 판매대행 사업

국내 TV홈쇼핑 및 T커머스 채널 등과의 제휴를 통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홍보 및 판매를 지원하고 있으며, 2001년 CJ온스타일과의 업무 제휴를 시작으로 7개 TV홈쇼핑 및 10개 T커머스 채널로 판로를 확대하였습니다.

사업 개요

  • 중소기업 판로 확보를 위해 방송 판매에 적합한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하여 판매대행을 진행

  • 01

    상품발굴

    - 방송적정성 판단

    - 방송진행 상담

  • 02

    홈쇼핑 제안

    - 상품구성, 가격, 특성, 소구점 분석

    - MD제안 및 품평회 진행

  • 03

    방송 판매

    - 방송물량, 상품 등 상태 점검

    - 매출분석, 협의

  • 04

    후속 관리

    - 후속 편성 협의

    - 배송, CS 관리

    - 대금 정산 등

사업 연혁

  • TV홈쇼핑- CJ(2001년)를 시작으로 GS · 롯데· NS(2002년), 현대(2003년), 홈앤쇼핑(2011년), 공영쇼핑(2015년)과 업무 제휴

  • 데이터홈쇼핑- 쇼핑엔티(2013년)를 시작으로 SK스토아, KT알파쇼핑, 신세계쇼핑, W쇼핑(2016년)과 업무제휴

  • 현재 TV홈쇼핑 및 데이터 홈쇼핑 포함 17개 채널 판매대행 사업 진행

지원 내용

  • 판매대행- 상품기획, 홈쇼핑 상담, MD 제안, 판매 지원, 방송 판매 시 업무 지원 등 유통 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서비스 제공

  • 낮은 수수료- 민간 업체 대비 낮은 수수료로 중소기업 부담 최소화

  • 생산자금 지원 - 상품, 원재료 등의 매입을 위하여 재화 및 용역의 제공을 받기 전에 먼저 생산자금 지급(선급금)을 통한 자금 흐름 지원

    선급금 지급 요청 시 선급금 금액의 100% 해당하는 보증보험 가입 필요
  • 판매대금 선지급(상생결제)- 홈쇼핑 방송 판매 후 발생한 상품 판매대금을 정기 대금지급일 이전에 지급

  • 현재 거래 중인 TV홈쇼핑 및 데이터홈쇼핑 채널

  • TV홈쇼핑 - CJ온스타일, GS SHOP,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공영쇼핑

    홈앤쇼핑(15%), 공영쇼핑(50%)지분율 보유
  • 데이터홈쇼핑- CJ온스타일+,GSMYSHOP, 현대+SHOP, 롯데 ONE TV, NS SHOP+, KT알파 쇼핑, SK스토아, 신세계쇼핑, 쇼핑엔티, W쇼핑

지원 절차

  • 홈쇼핑 입점 및 선정 절차

    상시 신청 가능 방송통신위원회 규정 및 각 홈쇼핑사 자체심의 후 선정(홈쇼핑社 결정) 본 사업은 홈쇼핑 판매대행 사업으로, 홈쇼핑 판로지원 사업(방송판매 수수료, 영상제작 보조금 지원 등)은 ‘판판대로’ 홈페이지 참고
  • 홈쇼핑 판로지원 사업: 판판대로 홈페이지(fanfandaero.kr) - 지원사업 → 유통지원 사업 → 홈쇼핑 관련 지원사업 신청

제안 가능 상품

  • 홈쇼핑 방송에 적합한 우수 중소기업 상품

  • 기능, 소구점, 특허, 제품 디자인 등 상품 경쟁력이 우수한 상품

  • 체계적인 품질관리를 통해 생산된 상품 및 공식적인 기관을 통해 인증을 획득한 상품 등

상담문의처

  • 홈쇼핑사업단 홈쇼핑1~4팀 : 02-6678-9615, 9627, 9633, 96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