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헌장

고객을 위한 우리의 다짐
최고의 친절과 상품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은
고객에게 최고의 친절과
상품을 제공하겠습니다.

고객이 주인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은
고객이 주인이 되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겠습니다.

고객과의 약속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은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키겠습니다.

고객서비스 헌장 전문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전 임직원은 중소기업의 판로를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하고 국민 소비문화를 향상시키기 위해 다음 사항을 충실히 실천하겠습니다.

  • 첫째 우리는 중소기업의 사업 동반자라고 생각하고 중소기업 입장에서 지원 업무를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 둘째 우리는 언제나 공손하고 존경하는 마음으로 소비자와 고객을 대하며,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셋째 우리는 항상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관련 제도와 관행을 고객중심으로 혁신해 나가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고객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고객서비스 이행표준(고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우리의 고객

  • 중소기업 기본법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
  •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제공하는 중소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

사무실을 방문하는 경우

  •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모든 직원은 항상 공손하고 친절히 고객을 응대하겠습니다.
  • 건물 현관에 사무실 위치 표시판을 비치하고 각 사무실 입구에는 직원 좌석배치도를 부착하여 고객이 쉽게 찾아오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내방 고객이 5분 이상 기다리시지 않도록 하겠으며, 담당 직원 부재 시에는 부재 사유와 대기시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편리하게 주차하실 수 있는 주차공간을 마련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받는 사람의 소속과 실명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전화는 처음 받은 직원이 책임지고 응대하겠습니다.
  • 다른 전화로 연결하는 경우 신속하고 정확하게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경우

  •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의 홈페이지 주소는 www.kodma.or.kr입니다.
  •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의 서비스에 대한 최신 정보를 소개하여 고객이 궁금하신 정보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회사의 조직도와 업무 담당자, 연락처 등을 개제하여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데에 좀 더 편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제안」서비스를 운영하여 고객이 우리 회사에 관한 의견을 제안하실 수 있도록 하겠으며, 상담 및 민원 등의 내용은 24시간 이내에 답변드리겠습니다.
  • 백화점 이용 고객께서는 행복한 백화점 홈페이지 www.haengbok.com를 통해 백화점 이용안내, 상품정보, 행사 내용 등 백화점과 관련된 정보와 「고객서비스 접수센터」, 「FAQ」등 별도의 고객 참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